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 & 팁

미국 서부 로드트립 : Napa 나파 - Oxbow Public Market 옥스보 퍼블릭마켓

Lake Tahoe에서 Glass Beach가 위치한 Fort Bragg로 이동하는 중에 중간 지점에 위치한 나파(Napa)에 들렀다. 나파는 북캘리포니아에서 와인으로 유명한 도시 중 하나인데 나파밸리를 따라서 수백개의 포도밭과 와이너리가 줄지어 있다. Covid-19 만 아니었다면 와인테이스팅이라도 했을 텐데 walk-in으로는 불가하고 다 미리 예약을 해야만 해서 아쉽게도 와인테이스팅은 하지 못했다. 북가주로 와인테이스팅 여행 테마로 따로 꼭 와서 나파(Napa), 소노마(Sonoma) 등 유명한 와인 생산지들을 다 둘러보고 마시고 가는 것이 좋겠다! 또 이렇게 다음에 어디 여행 갈 지 계획하는 재미도 또 하나의 재미니 ㅎㅎ 어쨌든 우리는 나파 다운타운에 위치한 옥스보 퍼블릭 마켓에서 점심을 먹고 Fort Bragg로 가기로 했다.

 

Oxbow Public Market

610 1st St, Napa, CA 94559

 

큰 파킹랏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 듯하다! 파킹을 하고 건물로 들어가본다. 옥스보 퍼블릭 마켓은 로컬 food vendor, restaurant 들이 한 건물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40,000sqm사이즈라고 하니 꽤 크다. 실내, 실외로 자리가 있어서Grocery쇼핑 부터 커피, 맥주, 밥까지 한 곳에서 다 맛볼 수 있다. 월요일 점심시간 좀 넘어서 2시쯤 도착하니 사람도 많지 않고 한산하다.

 

그 옆으로 또 건물이 하나 줄지어 있는데 여기는 Gott's 라는 레스토랑 밖에 없다. 피자, 파스타 파는 곳인데 줄이 꽤 줄이 길었다. 피자가 땡기지도 않고 배도 너무 고파서 우리는 메인 건물에서 먹기로.

 

 

싱싱한 굴을 먹을 수 있는 OYSTER BAR도 있고

 

치즈 & 와인 쇼핑을 할 수 있는 와인바도 있다.

 

이 외에도 카페 & 버거 & 스테이크 & 피자 & 맥주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마켓 입구에 위치한 Organic Local grocery store

 

코로나 시기라 실내 자리는 없지만 실외에 자리가 따로 있어서 아무대서나 음식을 사도 그 곳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건물에 들어갈 때 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라고 고지 받고 입구에서 온도를 체크하고 들어가서 마음이 좀 놓였다. 코로나 끝나고 이번에 여행하면서 처음으로 여기저기 사람 많은 곳 가본 건데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2020년이 얼마나 달라졌을까..ㅎ ㅎㅎㅎㅎㅎㅎㅎㅎ 우리는 여기서 멕시칸 음식과 커피를 마시고 떠난다.. 뭘 먹었는지는 다음편을 기대하시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