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사는 이야기

Laksa - 싱가포르 코코넛 카레 누들 만들기

오랜만에 한국마트나 미국마트 말고 중국마트에 갔다가 사온 소스

싱가포르 가본 적도 없어서 무슨 요린지는 모르지만 Coconut Curry Noodle이라고 써있는 거랑 사진보고 대충 감이와서

한 번 도전해보기로 했다. LAKSA 찾아보니 코코넛 밀크를 넣은 쌀국수, 말레이반도를 대표하는 음식이라고 한다.

 

 

소스 한 봉지로 serving 3 개라는데 2인분이 딱 맞았다. 내가 많이 먹어서일까? ㅎㅎ

원래 기본 쌀국수를 사려고 했는데 중국마트라 그런지 아무리 뒤져봐도 안보이길래.. 아니 쌀국수가 태국에서만 진짜 먹는건가.. 어쨌든 아무리 뒤져도 안보여서 좀 얇은 쌀국수로 살 수 밖에 없었다

새우 10개 정도랑 해산물 모둠으로 들어있는 거 반봉지에 소스 넣고 좀 볶다가 

물기가 슬슬 생길 쯤에 대나무 죽순(bamboo Shoot) 넣고 더 볶는다

캔에 들어있는 코코넛 크림 대신 가루로 된 것도 팔길래 먹기 쉬울 것 같아서 사온 이 코코넛 크림 파우더로 대체했다

코코넛 가루 넣으면서 물도 좀 넣어줬다. 생각보다 패킷안에있는 소스가 간이 강하지 않아서 소금으로 간을 더 해줬다.

한 쪽에는 쌀국수를 삶기 시작했다.

짠 다됐다! 이제 국수만 넣으면 끝이다

짜잔! 국수가 다 완성된 시점에 갑자기 온 미팅 전화 받느라 면이 다 불어버렸다 ㅜㅜ

그래도 맥주랑 같이 먹으니 꿀맛! 소스만 있으면 되니 자주 도전해보기 어렵지 않을 것 같다? ㅎㅎ

집에서 뭐 이것 저것 잘해먹어도 타이나 이런 류 음식 해먹기는 쉽지 않은데 이렇게 소스만 있으면 뚝딱이니 

다음 번에 중국마트 갈 때 다시 한 번 사서 도전해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