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다이어트/건강하게먹기 - 저칼로리 피자 Cauliflower Pizza 칼리플라워 피자

 

오늘 아침에 Walmart 에 엊그제 결제한 거 픽업하러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저녁으로 칼리플라워 도우로 만든 피자를 만들어봤어요. 칼리플라워가 요새 쌀 대용으로 라이스로 만들어먹는 레시피도 많이 봤는데요, 시중에 이렇게 칼리플라워로 만든 도우를 팔아서 손 쉽게 피자를 만들어 볼 수가 있더라구요! 밀가루 많이 먹으면 속도 부대끼고 소화도 잘 안되는데 피자 좋아하는 저로써는 아주 탁월한 선택인 것 같아요 ! 일반 밀가루로 만든 도우보다 반 이상 칼로리가 줄어드니 건강하고 맛있게 먹기에 딱인 재료 같아요.

 

Cauliflower Pizza 칼리플라워 피자

 

재료: 칼리플라워로 만든 냉동 도우, 마리나라소스(토마토소스), 각종 토핑 그리고 치즈

 

오늘은 장본날이라 냉장고에 재료가 넘쳐나네요 ㅋㅋ 양파자르는 건 귀찮아서 버섯, 옥수수, 토마토, 시금치, 할라피뇨, 소세지 정도로 토핑거리 준비해봤어요. 추가하고 싶은 재료는 양파랑 얇게 튀긴 마늘 올리고 싶은데 오늘은 패쓰 - 

 

우선 오픈을 전열처리해주세요. 사실 전 오븐으로 베이킹같은거 잘 안해서 몇도 얼마나 해야되는지 감이 잘안와서 ㅋㅋ

어떻게 만드는 것도 귀찮아서 확인안하면 그냥 아무온도로 올려놔요 ㅋㅋ 오늘도 그냥 아무온도나 올려놨어요 대충 토핑 올릴 때까지 올려놨네요.

 

잠깐! 피자 다만들고 상자 읽어보니까... 먼저 전열처리 한 다음에 이 도우를 꺼내서 도우 먼저 익히는 거 였더라구요..

도우먼저 15~17분 정도 노릇노릇해지게 구워주시면 되요. 그 다음에 꺼내서 토핑한 다음 5분 정도 더 익히면 되는 건데... 상자를 안 읽고 시작해서 ㅋㅋㅋㅋ 전 토핑 먼저 신나게 올려버렸답니다.

 

마리나라 소스 발라주고, 마리나라 소스 없으면 아무 파스타 소스 바르셔도 될 것 같아요. 그 다음에 토핑 재료 마구마구 올렸어요.  소세지도 듬뿍, 버섯도 듬뿍, 할라피뇨는 저만 먹기 때문에 반만 올렸어요. 그 다음에 치즈도 저만 먹기 때문에 한쪽에만 올리고 그 위에다가 시금치로 토핑 완료!

 

짜잔 잘 익고 있네요 냄새 넘 좋은 것 !!

 

20분 후 ! 짜잔 ㅋㅋㅋ 완성됐어요. 아니 모짜렐라 shredded된 걸로 샀는데 너무 얇게 잘린 거라 생각보다 치즈가 많이 안들어가서 비주얼이 별로인데 모든 재료가 완벽히 익어서 아주 맛이 좋았답니다. 다만 도우 먼저 익혔어야 됐는데.. 토핑을 처음 부터 다 올려버리는 바람에 도우가 되게 젖어있는 피자가 되었네요 ㅋㅋ 부드러워서 접시에 놓고 포크로 먹었는데 전 부드러워서 맛있었는데 약간 바삭바삭한 맛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도우를 꼭 먼저 오븐에 뎁히시고 토핑을 나중에 올리시길.. 

 

오늘 이 칼리플라워 크러스트 하나밖에 안사왔는데 지금 바로 추가 주문하려구요 ㅋㅋㅋ 딱 반 나눠서 저녁에 한 끼로 샐러드 곁 들여서 먹으면 맞을 것 같아요. 오늘 저녁 메뉴 고민되신다면 칼리 플라워 피자 한 번 도전? 어떠세요!